반응형

지금도 지루성 두피염으로 고통받고 계신 남자 여자분들이 있다면, 꼭 참고하세요. 제 두피 치료 경험에 의하면, 다 필요 없고 샴푸면 해결이 됩니다. 피부과도 가보고 헤어 토너도 사용해 보고 식습관도 바꿔 봤습니다. 하지만 효과가 일시적이거나(병원) 또는 개선도가 미미 했습니다. 하지만 샴푸만 제대로 바꾸니 두피에 아주 작은 여드름도 나지 않게 되었습니다.

 

아래에 총 2개의 샴푸를 추천해 드릴 것인데, 둘 중 하나를 골라서 시도해 보세요. 기회가 된다면 둘 다 써보고 골라도 됩니다. 샴푸는 평생 사용할 것이니까요. 하나만 써보고도 대만족 한다면 바로 정착하셔도 되고요.

 

헤드앤숄더 클리니컬 스트렝쓰 비듬 샴푸 정면 모습
헤드앤숄더 클리니컬 스트렝쓰 비듬 샴푸

 

지루성 두피염이 생긴 계기

간략하게 제 경험 공유합니다. 제 생각엔 부족한 수면시간, 업무 스트레스, 두피까지 사용한 헤어 왁스가 복잡적으로 작용했다 생각합니다. 정수리 쪽과 귀 위 옆머리에 계속해서 여드름 같은 것들이 올라옵니다. 머리를 감을 때 스스로 터지거나 손으로 익은 것들을 짜내도, 그다음 날에는 비슷한 숫자가 다시 자라납니다. 

 

병원에서 바르는 약과 먹는 약을 처방받아서 사용하면 꽤 호전이 됩니다. 그렇지만 약이 떨어지면 또 상태가 나빠집니다. 평생 약을 먹을 수도 없지요. 건강에도 나쁠 테고요. 헤어 토닉도 써보고, 두피 열을 낮추기 위해 이것저것 해봐도 큰 진전이 없습니다. 샴푸도 이것저것 최소 10종류 이상은 써 봤습니다. 그중 아래 2가지 샴푸는 마법 같은 효과가 있었습니다!

 

반응형

 

빅그린 23(투쓰리) 네추럴 데일리 스칼프 샴푸

이 샴푸의 경우 무방부제 화장품 추천으로 유명하신 디렉터파이 님의 영상을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각 용도별 추천 샴푸를 보다가 지루성 두피에 최고 좋은 샴푸로 이 샴푸가 뽑혔습니다. 당장 구입해서 사용해 보니 한 2주만 사용해도 효과가 바로 나타났습니다. 두피가 전혀 가렵지가 않고 뾰루지도 더 이상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정말 강력한 효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빅그린 23내츄럴 데일리 스칼프샴푸

COUPANG

www.coupang.com

 

한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한두 달 가량 사용하니 머리카락이 눈에 띄게 얇아졌습니다. 미용실에서 펌을 하려고 하니 미용사 분이 말리더라고요. 그 이후로 일반 샴푸와 병행해서 사용하니 원상 복구되었습니다. 따라서 탈모가 있으신 분들은 이점 꼭 유의해 주세요. 

 

헤드앤숄더 클리니컬 스트렝쓰 비듬 샴푸

이 샴푸의 경우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에는 이것만 한 게 없다고 칭찬하는 분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너무 많은 추천이 있어서 믿을 수밖에 없더라고요. 사용해 보니 정말 효과가 좋았습니다. 이 헤드앤숄더 제품은 빅그린 제품과 다르게 헤어가 가늘어지는 현상도 없었습니다. 냄새가 좋은 편은 아니지만, 두피에 여드름 나시는 분들은 샴푸의 향은 중요한 게 아니죠.

 

 

w/헤드앤숄더 클리니컬 스트렝쓰 비듬 샴푸 400mlx2개

COUPANG

www.coupang.com

 

하지만 이 제품도 포함 성분이 강력하기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일반 두피샴푸나 탈모샴푸와 병행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즉 처음에 두피 염증이 심하면 매일 사용하시기고, 상태가 좋아지면 일주일에 2~3번 사용하는 패턴으로 바꾸시는 것입니다. 

 

위에 추천드린 2가지 제품은 너무나 강력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설명드렸듯이 본인의 상태나 나쁘다면 매일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상태가 좋아지면 일주일에 2~3번 사용하세요. 나중에는 더 줄여도 됩니다만, 평생 조금씩은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은 평생 완벽한 치료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평생 샴푸로 조절하며 산다고 생각하는 게 마음 편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위 2가지 제품과 병행해서 사용할 제품으로는, "댜슈 데일리 한방 두피 골드 샴푸" 또는 "닥터포헤어 폴리젠 오리지널 샴푸"를 추천드립니다.

 

헤어/두피 관련 같이 읽어볼 글

 

남자 여자 탈모에 미녹시딜 100% 효과 후기

남녀 불문하고 탈모는 최대 걱정거리입니다. 큰돈과 노력을 써서라도 치료하고 싶어 합니다.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 피나스테라이드 같은 약도 먹어보고, 판토가, 판시딜 같은 약도 먹어봅니다.

icandothat.tistory.com

 

 

진지하게 너무 웃긴! 코믹 무협 웹툰/만화 추천 - 무모협지 (탈모 액션)

이번에 추천드릴 웹툰은 "무모협지" 라는 코믹 무협 액션 웹툰입니다. 네이버에서 연재되고 있어요. 추천드리는 이유는 무협+액션+코믹 만화인데, 거의 만화 중 유일하다시피 하게 "탈모"를 주제

mybestscene.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