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손이 건조하고 거친 분들, 특히 손톱이 거칠고 메말라 보기 싫고 큐티클이 지저분한 분들은 꼭 보셔야 합니다. 최근에 정말 좋은 팁을 알게 되었고, 실제로 실천해 보니 효과가 너무 좋더라고요. 바로 오일로 울퉁불퉁 거친 손톱과 큐티클을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용감한 형제는 어떻게 손톱을 관리할까?

우연히 나 혼자 산다 - 무지개 라이브에 용감한 형제가 출연한 것을 보았습니다. 브레이브 걸스의 롤린 역주행과 더불어 주목받고 있는 용감한 형제입니다. 그런데 얼핏 보면 험하게 생긴 외모와 달리, 매일 새벽기도를 드리거나 반려견 앞에서는 순둥이가 되어 버리는 그의 반전 매력을 보여주는 시간이었습니다. 

 

특별히 손톱 관리를 하는 모습은 충격적이기까지 했습니다. 용감한 형제는 부드러운 인상을 주고 싶은데, 그나마 손톱이라도 깔끔하고 정돈된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서 그렇게 관리하게 되었다고 했죠. 방송 덕분에 협찬 1위가 네일아트였고, 절대 받지 않겠다고 해서 많은 웃음을 주었습니다. 저는 이것을 보면서 "아 이거다" 하는 생각이 들어서, 즉시 따라 실천해 보았고, 효과가 정말 좋았습니다.

 

용감한형제-네일관리-사진
용감한형제-네일관리

 

저도 손발이 건조하고 거친 편이라, 늘 4계절 내내 핸드크림을 달고 삽니다. 주로 승무원 핸드크림으로 유명한 카밀 핸드크림을 사용해 왔습니다. 수십 종을 사용해 봤지만, 이것만큼 끈적이지 않고 오래 보습되는 핸드크림이 없더라고요. 이 핸드크림은 독일에서 사면 훨씬 저렴합니다. 

 

핸드크림보다 효과 좋은 손톱 큐티클 오일

그렇지만 화장실 갈 때마다 손을 씻으니 보습이 오래가지를 않더라고요. 특히나 큐티클은 건조해서 허옇게 뜨곤 하고요. 겨울철에는 손톱 갈라짐 현상도 있고, 손톱 세로줄 현상도 있습니다. 그래서 용감한 형제를 따라서 오일로 관리를 해 보았습니다. 그냥 손톱마다 오일 1방울(반방울)만 살짝 묻히고 손가락으로 조물조물해 줬습니다. 그리곤 1~2분 흡수할 시간을 주었습니다. 그러니까 다른 곳에 묻어나거나 하지 않더라고요. 따로 검색해보거나 한 것도 아니고 그냥 이렇게 하면 될 것 같았습니다.

 

결과는 대만족입니다. 핸드크림에 비해 훨씬 촉촉하고 큐티클이 정말 이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가볍게 물로 손을 씻어도, 오일로 관리된 손톱은 하루 종일 촉촉함이 유지되었습니다. 저처럼 손이 건조하고 손톱 큐티클이 이쁘지 않은 분들은, 오일로 한번 관리해 보시길 바라요. 손이 이쁜 사람이 이상형이라고 하는 사람들도 참 많더라고요.

 

네일용 오일을 따로 구입해야 할까?

보니까 손톱 관리용 오일 제품이 따로 판매되고 있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그냥 헤어 에센스 용도로 구매해 두었던 100% 순도 아르간 오일을 그냥 써 보았습니다. 손톱 관리용 전문 제품도 여러 가지 오일이 배합되는 제품이고, 보통 호호바 오일, 아르간 오일 이런 것들이 쓰여서 별 차이가 없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오일이 이미 있으신 분들은 따로 구매할 필요 없이 바로 시도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오일을 쓰면 별도 손톱 영양제는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을 발라주니 손톱을 물어뜯는 버릇도 현저히 줄어들어 고치게 되었고요. 

 

정보 전달을 위해 제품 링크를 넣었습니다. 그래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