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단백질 파우더를 근육 증가의 목적이나, 건강을 위해 영양 섭취를 위해 드시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때 물과 우유 중 어떤 것을 선택할지 고민이 됩니다. 결론은 각각 장점이 있어서 본인에 맞는 방법을 택하시면 됩니다. 자신에게 맞는 마시는 방법 또는 그날의 타이밍에 맞춘 마시는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물의 장점

칼로리 제로

다이어트와 식사 칼로리와 영양소의 컨트롤을 철저히 하고 있을 때, 불필요한 칼로리가 추가되지 않는 정점이 있습니다.

 

비용이 들지 않는다

물이 완전히 공짜라는 것은 아니겠지만, 우유와 비교한다면 거의 비용이 들지 않는다고 말해도 되겠네요.

 

편하다

단백질의 섭취 장소와 상황과 무관하게 물은 확보하기가 쉽습니다. 또한 우유의 경우 장기간 보관하거나 온도를 맞추지 않으면 상할 가능성도 있는데, 물은 이런 걱정이 없습니다.

 

단백질의 신체 흡수 속도가 빠르다

단백질 파우더는 보통 신체에 흡수를 잘하도록 가공되어 있습니다. 물과 함께 섭취할 경우, 그 특성을 극대화하고 마실 수 있습니다.

 

우유의 장점

우유 속의 추가적인 영양소가 보충

우유는 단백질 이외에도 수많은 신체에 이로운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위해 단백질 파우더를 먹으며 근력 피트니스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영양소도 따져보아야 하는 요소중 하나일 것입니다.

  • 칼슘 - 신체에 필수적이고, 우유만큼 칼슘 섭취에 도움되는 것이 잘 없습니다.
  • 비타민B - 신체 에너지 생성에 필수적이고 피로 회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 비타민D - 건강한 뼈를 만드는데 칼슘과 함께 작용하여 도움이 됩니다.

 

흡수가 천천히 이루어진다

우유에서 분리한 유청 단백질은 신체 흡수가 빨리 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하지만 우유와 함께 마시면 흡수를 더디게 만들어 줍니다. 이것은 단점이라고 볼 수도 있지만 장점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천천히 흡수가 되어 배고픔이 쉽게 느껴지지 않고 천천히 소화되는 장점이 될 수 있으니까요.

 

맛이 좋다?

우유의 맛에 대해서는 개인별 호불호가 있겠지만, 보통은 물과 먹을 때 보다 맛있다고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단백질 파우더 자체에 비린 맛이 날 수도 있지만, 우유가 중화시켜 주기도 합니다.

 

수면에 도움이 된다

우유가 수면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인데요, 수면에 도움이 되는 세로토닌의 재료가 되는 트립토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과 우유 중 결론

결론은 위에 나열한 장단점을 따져 보아서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물과 우유 중 어느 것이 더 낫다, 어느 것이 잘못되었다는 것은 없으니까요. 유당불내증과 같이 우유에 대한 신체 트러블이 있는 분은 당연히 물을 선택하시거나, 두유를 선택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