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튜브 전체화면 안될때
유튜브 전체화면 안될때

제목과 동일한 현상을 겪으신 분에게 도움되는 글입니다.

그렇지만 이 현상이 없더라도 유튜브 영상을 다음 팟플레이어나 VLC 플레이어로 편하게 보고 싶으신 분은, 계속 읽으셔도 도움이 되실 거예요! ^^

 

저에겐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난 문제점입니다. 유튜브 영상을 전체 화면으로 보려고 하면 1~2초간 전체 화면에서 재생되다가, 곧바로 원래의 작은 화면으로 돌아와 버리는 현상입니다. 이것 때문에 여간 불편한 게 아니에요. ㅠㅠ

Windows10 업데이트와 함께 발생한 것인지, 다른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인한 것인지도 불분명하고요.

 

유튜브 전체화면 문제 발생 현상

정확히 말하면 다음 조건에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 크롬 브라우저, 웨일 브라우저, 엣지 브라우저에서 동일한 문제 발생. 파이어폭스는 문제없음;;

- 노트북 화면으로만 표시할 때는 문제없음. 다중 모니터를 연결한 상태에서만 문제 발생. 

다중 모니터란 아래 화면처럼 노트북에 큰 별도 모니터를 HDMI 케이블로 연결한 상태를 말해요. 

 

다중 모니터 유튜브 전체화면 안됨
다중 모니터 유튜브 전체화면 안됨

인터넷으로 열심히 검색해 보고, 영문 페이지도 열심히 찾았지만, 해결 방법이 없네요. ㅠㅠ

대부분 답변이 설정에 있는 "가능한 경우에 하드웨어 가속 사용" 옵션을 OFF 해 보라고 하네요. 제 경우에는 이 방법은 아무 소용이 없었습니다. 

열심히 방법을 찾았지만 해결 방법이 없어서, 결국 정석적인 방법은 포기했습니다.

(혹시나 해결 방법 아시면 댓글 부탁드려요. ^^)

 

그래서 찾은 유튜브 전체화면 재생 방법!

불현듯 생각난 것이, 유튜브 영상을 컴퓨터의 미디어 플레이어로 재생할 수 있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미디어 플레이어로 전체화면 모드를 한다면? 유튜브 영상을 전체 화면으로 볼 수 있는 거지요. ^^

제가 아는 가능 프로그램은 다음 팟플레이어와 VLC 미디어 재생기입니다. (다른 프로그램도 될 수도 있어요.)

 

유튜브 영상 VLC 미디어 재생기로 플레이 하기

유튜브 영상을 VLC 플레이로 여는 방법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아래 그림처럼 영상을 클릭해서 VLC 미디어 재생기 화면으로 "드래그&드롭"만 하면 돼요.

 

유유튜브 VLC 미디어 재생기로 열기튜브
유튜브 VLC 미디어 재생기로 열기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VLC 플레이어에서 영상이 재생됩니다. 

영상 퀄리티나 사운드 퀄리티는... 제 느낌은 거의 차이가 없는 것 같아요. VLC 플레이어가 조금 더 끊김 없이 부드럽게 재생된다는 느낌은 있어요. (마치 컴퓨터 안의 동영상을 재생하듯이)

 

유튜브 VLC로 전체화면
유튜브 VLC로 전체화면

이미 유튜브 영상을 보는 도중에 VLC 플레이어로 열려면?

아래 그림처럼 URL 창을 한번 클릭하거나 드래그하면 전체 주소가 선택됩니다. 

 

유튜브 VLC 연결하기
유튜브 VLC 연결하기

또 이걸 아래 그림처럼 VLC 플레이로 "드래그&드롭" 해주시면 끝입니다. ^^

 

유VLC 미디어 재생기로 유튜브 열기튜브
VLC 미디어 재생기로 유튜브 열기

유튜브를 VLC로 재생 시 추가 팁!

기본적으로 미디어 플레이어로 유튜브 영상을 열게 되면 720p HD 영상으로 플레이될 거예요.

이걸 1080p HD 영상으로 항상 플레이하고 싶으시면, 옵션을 하나 변경해 주셔야 해요.

 

1. Control + P 입력

2. 왼쪽 아래에 있는 "설정 보기" - "전체" 선택

3. 왼쪽 메뉴에서 "입력 / 코덱" 선택 

4. 오른쪽 메뉴 중 "선호하는 비디오 해상도"가 "사용 가능한 최적"으로 되어 있음.

5. 이 항목을 아래 그림처럼 "Full HD (1080p)"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유튜브 VLC에서 1080p 로 열기
유튜브 VLC에서 1080p 로 열기

혹시라도 옵션 바꾸는 것을 잘 모르시겠다면,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서 차근차근 해보셔도 됩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