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드센스 승인 추가 메일
애드센스 승인 후기

네 그렇습니다...

저도 드디어 애드고시라 불리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

누군가에겐 너무나 쉬울수도 있지만, 블로그 초보에다 첫 도전인 저는, 꽤나 힘들고 긴 여정이었어요.

그리고 한번 거치고 나니, 어느 정도 요령을 배운 것 같아요.

 

애드센스를 왜 신청했을까?

제가 블로그를 시작한 계기는 코로나 사태로 인한 재택근무였어요. ^^

회사에서 임시 재택근무를 시작하고 외출도 잘 안하게 되면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확 늘어났죠.

주로 유튜브를 보면서 시간을 보내다가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인해 "블로그, 애드센스, 부업, 제휴 마케팅" 이런 영상들을 엄청 많이 보게 되었죠.

 

그중에서도 블로그를 제일 먼저 시작했는데, 아래 이유 때문이었던 것 같아요.

 

1. 글쓰기를 좋아하는데 업무 이메일 말고 다른 글을 쓰고 싶었어요.

2. 별거 아니지만 제가 살면서 얻은 꿀팁들을 공유하고 싶었어요. 

3. 부수입으로 삶의 소소한 재미를 느끼고 싶었어요. ㅎㅎ

 

적지 않은 연봉을 받고 있지만 (혼자만의 생각^^), 스트레스 받으며 일해서 번 돈이 아니라, 즐겁게 글 쓰고 소통하면서 돈까지 벌면 얼마나 재밌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애드센스 받기 까지의 과정! 9번 거절...

네, 말그대로 9번 거절받았어요.^^

정말 초보라 계속 도전 가능했던 것 같고, 전문가 분들이라면 이 정도 거절받으면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시지 않았을까 해요 ㅎㅎ

 

애드센스 가입 사진
애드센스 가입 방법

 

처음 가입은 이렇게 기분 좋게 시작했죠. ^^

뭔가 술술 진행되는 느낌이 들었어요. 구글이 시키는 대로 광고 코드 넣고 신청하는 절차는, 이미 많은 분들이 자세하게 공유하고 있어서 정말 쉬웠어요.

하지만 끝까지 정말 쉬울리는 없겠죠? ^^

 

애드센스 거절 메일
애드센스 거절 사유

이러고 보니 딱 1달 걸렸네요! 

5월 5일 신청한 이후 5월 9일 첫 거절 메일을 받았어요 ㅎㅎ

뭐 당연할 수도 있는데, 거절 사유는 너무나 익숙한 코로나 19 바이러스 영향이었답니다. 

 

애드센스 코로나로 거절
애드센스 코로나 거절

"좀 지연되겠지만 언젠가는 해주겠지?" 하며, 글 몇 개 더 적고 다시 신청하곤 했어요.

그런데 이후로도 동일한 거절 메일을 총 8번 받았어요. ㅠㅠ

다른 분들도 비슷한 상황 이더라고요. 그래도 뭐 "네가 이기나 내가 이기나" 해보자는 마음으로 계속 도전! 했지요. ㅎㅎ

그러다 보니 슬슬 다른 분들도 조금씩 승인받는 소식이 들리더라고요.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 승인 꿀팁 2가지는?

그러던 어느 날은 코로나 19가 아닌 다른 거절 메시지가 왔어요.

아래와 같이 "가치 있는 콘텐츠가 거의 또는 전혀 없거나 광고가 있는 페이지 또는 앱에는 Google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라고 하네요. 

 

애드센스 정책위반 알림
애드센스 정책 위반 광고

일단 코로나 19가 아니라 다른 거절 메시지가 온 것 자체가 기뻤습니다. ^^

그래도 구글이 뭔가 신경 써서 검토를 해 줬다는 거니까요.

하지만 "가치가 있는 콘텐츠가 없다"는 것은 매우 매우 기분이 상하는 말이었죠. ㅠㅠ

저는 설마 이건 아니라고 믿고, 두 번째 지적 사항인 과다한 광고 쪽을 주목했어요.

전에 아래와 같이, "애드핏 승인에는 쿠팡 광고나 텐핑 광고가 있어도 아무 문제없더라"는 글을 올린 적이 있어요.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승인시, 쿠팡 파트너스 홍보글 불이익 있다? 없다?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할 만한, 카카오 애드핏 가입/승인에 대한 정보를 공유 드리려 해요. 제목과 같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승인 받으려고 할 때, 블로그에 쿠팡 파

lifegoodtip.tistory.com

 

그래서 애드센스도 괜찮을 줄 알았는데, 좀 찝찝하더라고요. 그래서 모든 광고를 지우고 다시 신청을 했어요.

그리곤 2일 후에 승인 메일이 바로 오더라고요~! ^^

"가치가 있는 콘텐츠가 없다"가 아닌 것이 증명이 되어서 더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래서 제가 드리는 애드센스 승인 꿀팁은, "다른 회사의 광고들을 다 지우자"입니다.

 

그리고 다른 블로그들을 보면, 카테고리가 분산되면 좋지 않으니, 카테고리를 1~2개로 모으고, 글이 몇 개 없는 카테고리는 만들지 말라는 정보가 많더라고요.

그런데 제 경우에는 해당 조건은 적용되지 않았어요. 아래 그림처럼 글이 2개, 3개인 카테고리들이 있는데도 승인은 문제가 없었으니까요!

 

애드센스 블로그 메뉴
애드센스 블로그 카테고리

6월 5일에 승인을 받았지만, 테스트 삼아 광고도 달아보고, 실제로 수익이 나는지 검증도 해보고 하느라, 이제야 글을 올리네요. 블로그 초보인 제가 2일 해본걸로 정확한 비교는 못하겠지만, 요즘 수익이 많이 올랐다고 하는 네이버 애드포스트 보다 최소한 2배는 수익이 잡히는 것 같아요. 

제가 애드센스도 좀 익숙해지면, 더 유용한 정보 글을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