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한민국 정부가 시행하는 보조금 정책, 복지 정책들에 대해 다 알고 계신가요? 또, 그중에서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시나요? 몇 개는 알 수 있어도, 사실 전부 다 알기란 쉬운 일이 아니죠.

그렇다면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 보조금 혜택이 한 번에 정리되어서 나온다면?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사실 조회해 보면 이렇게 많은 정부 혜택을 받을 수 있었는지 놀라게 된다고 합니다! 

 

왜 이제서야 나오는지 참 아쉬운 보조금24 라는 서비스가 2021년 4월 말부터 정부 24 사이트에서 시작됩니다.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수백 가지의 보조금 혜택을 일부 정보에 노출된 사람들만 이용하고, 나머지는 누리지 못하는 정보의 불공평함을 개선하기 위해서 나오는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이미 2021년 초부터 일부 지역에서는 시범적으로 시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를 4월 말부터는 전체로 확대 시행되게 되는 것입니다. 4월 말 서비스가 오픈되면, 바로 접속해서 확인해 봐야 하겠죠?

참고로 정부24의 접속 주소는 www.gov.kr/portal/main 입니다.

그리고 정부24의 보조금24에 대한 공식 홍보 영상 한번 보시면 잘 이해가 가실 것입니다.

 

보조금24(정부24) -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보조금 조회하고 혜택받기

 

지금은 대전시의 동구, 인천시의 연수구, 충청남도의 보령시 등 일부 지역에서만 운영 중입니다. 정부 24에 접속하셔서 인증서 등으로 본인 인증을 하시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한 번에 조회하실 수 있으신 것이죠. 그렇다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만 사용 가능할까요? 이렇게 되면 이 또한 불공평함이 되는 것이죠. 따라서 디저털 소외 계층의 분들은 직접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만 하시면 완전히 동일한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정부와 공무원 분들은 이 새로운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해서 최대한 많은 사람이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서비스 형태도 다양합니다.

  • 현금 형태
  • 현금 감면이나 보험, 융자, 장학금 형태
  • 서비스 형태 (돌봄, 의료, 일자리, 임대주택)
  • 현물, 이용권 형태 

2021년 4월 말에는 중앙 부처의 서비스 305종이 제공되기 시작합니다. 부족하신가요? 2021년 12월 말에는 지차체 서비스까지 포함하여, 총 6천 종이 넘는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이 중에서 과연 몇 개가 나에게 해당하는 보조금 서비스 일지, 정말 궁금해집니다. 현재 이미 혜택을 조회하시는 분들은, 본인 서비스 및 아이들의 독감 예방 지원까지 다양하게 검색이 된다고 합니다. 국민 내일 배움 카드와 같이 무료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쿠폰, 바우처 같은 것도 있고요.

 

보조금 24 서비스는 한국판 뉴딜 사업의 하나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부디 이러한 좋은 복지 서비스가 더 많아지고 확대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바로 사용 가능하십니다. 그러므로 정부24 어플에서도 당연히 가능 하겠죠? 보조금24 전용 어플이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정부24 어플로도 충분히 헤택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하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더 상세한 문의가 있으신 분들은, 행정안전부의 정부24 운영팀으로 전화를 거셔서 물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