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건강한 몸을 위해, 혹은 건강 회복을 위해,

어떤 노력들을 하고 계신가요?

 

크게 아프고 불안할 때는 병원을 가는 게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건강한 신체 유지를 위한 규칙적인 운동도 필수라고 생각하고요.

 

그 외에 어떤 것들을 더할수 있을까요? 저는 아래 2가지를 하고 있습니다.

1. 음식으로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한 비타민과 보조식품 섭취

2. 신체 현상을 제대로 이해하여, 잘못된 습관이나 신체 리듬을 바로잡기

 

위 2가지를 하는 데 있어서, 제일 많이 참고하는 유튜브 채널 2개를 소개해 드립니다. 

 

1.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약들약)

약들약 채널 사진
건강에 도움 받은 추천 유튜브 채널 2개! (비타민, 건강기능식품, 약들약)

 

이 채널은 비타민과 영양제 추천으로 정말 유명하죠?

벌써 구독자가 82만 명을 바라보고 있네요.

 

 

약사가 들려주는 약 이야기

약국에서 설명 안해주는 약, 건강기능식품 및 의약외품 여러 용품에 대한 설명과 정보를 공유합니다 ^^

www.youtube.com

아직 비타민과 영양제에 대해 잘 모르시거나, 내 몸에 뭐가 부족한지 모르시는 분,

그러나 뭔가 보충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여기서 소개하는 오마비부터 시작해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오마비 = 오메가 3, 마그네슘, 비타민B군

 

한국사람들에게 제일 필요로 하고, 음식 섭취 만으로 부족하여 추천하는 조합입니다.

이 외에도 각 나이 때별(10대/20대/30대/40대/50대/60대 이상) 추천 영양제 조합이나, 

각 증상별 필요한 약도 소개됩니다.

 

그리고 약사님이 복용하시는 조합도 따라 할 수 있고, 어떤 비타민/영양제가 어떤 시기에 먹으면 가장 좋은지,

혹은 어떤 조합은 약효를 반감시키는지 등, 평소에 전문가가 아니면 알기 힘든 수많은 정보가 있답니다.

어떤 비타민은 과하게 먹어도 아무 탈이 없지만(수용성 비타민 등), 어떤 비타민/영양제는 과다 섭취 시 위장장애 등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거든요. 

 

기왕 돈 써서 먹는 건강보조식품이라면 제대로 알고 제대로 효과를 받아야겠죠? ^^

 

2. 장길성 님 유튜브 

 

장길성님 채널 사진
건강에 도움 받은 추천 유튜브 채널 2개! (민간요법, 치료원리, 장길성님)

이 채널은 상대적으로 유명하지는 않아요.

하지만 들어가 보면, 수많은 사람이 장길성 님의 조언대로 실천하여, 효과를 톡톡히 보고 인증하는 글이 엄청납니다.

 

 

장길성

how to cure IBS, 과민성대장증후군 치료법, 대사증후군 치료법, 만성설사, 소화불량, 가스실금(방귀증상), 트림증상, 역류성 식도염, 잦은 체끼증상, 치질의 치료를 위한 근본적인 치료원리를 설명

www.youtube.com

 

정말 다양한 신체 현상을 다루고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폐렴, 배에 가스차는 현상, 소화불량, 치질, 기침, 어지럼증, 명치 통증, 두통, 호흡곤란, 허리디스크, 무릎 통증, 위산 역류, 충치, 수족냉증, 치통 등...

 

정말 많네요. ㅎㅎ 이 많은 신체 이상 현상들에 대해, 근본 원인을 설명해주고, 우리 몸을 서서히 바른 리듬으로 돌려놓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셔요.

특히나 지루성 두피염, 탈모! 등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실만한 내용이 많습니다.

실천도 그리 힘든 방법들이 아니고 돈도 들지 않아요.

손해 볼 것이 없으니, 그냥 한번 따라 해 보시길 권해 드려요. 다만 이러한 민간요법은 효과가 그 즉시 나타나지는 않는다는 점!

 

실제로 유튜브 댓글에도, 해당 방법을 꾸준히 실천했더니, 몇 달 후에 결과가 나왔다는 글들이 많아요. 

그리고 그 효과는, 좋은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한 계속적으로 유지된다는 사실!

 

스티브 잡스가 췌장암 이후 민간요법, 식이요법에만 매달렸다가 좋지 않은 결과가 있었죠.

민간요법과 식이요법에만 매달리는 것은 분명 위험할 수 있어요.

하지만 내 몸을 제대로 알고, 보조적인 용도만 사용한다면,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에 분명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