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분 만에 휴대전화만 있으면, 내 보험 목록을 쭉 뽑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미지급된 보험금이 있다면 바로 받을 수 있게 안내하고요. 

 

바로 "내 보험 찾아 줌"이라는 사이트인데,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에서 만든 것이라 믿을 수 있습니다. 

 

숨은 미지급 보험료 찾기 어플
숨은 미지급 보험금 1분만에 찾기 (어플, 인증서 없이 보험 목록 조회)

 

한때 토스 어플과 굿리치 어플에서는, 미처 찾아가지 않은 잠든 휴면 보험금을 찾아준다고 대대적으로 광고했었죠.

하지만 한국신용정보원 credit4u 을 가입해야 하고 인증서가 필요하는 등, 복잡한 면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어플의 서비스들도 결국은 "내 보험 찾아 줌"의 스크래핑 기술을 활용한 것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내 보험 찾아 줌" 서비스는 휴대전화 인증으로 1분 만에 가능해서... 어플에서는 왜 광고를 했나 싶네요. ^^

 

아래에 어떻게 하면 1분만에 찾는지 설명해 두었으니, 따라 해 보시면 됩니다.

우선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겠죠.

 

 

생명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없을까? 내가 가입한 모든 보험계약과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조회하기 상속인 방문조회 신청결과를 확인하실 분은 여기

cont.insure.or.kr

그리고 아래 화면에서 이름, 전화번호, 주민번호, 이메일을 입력하면 됩니다.

부모님들도 잠든 보험금이 있을 수 있으니, 본인 것 하고 나서 부모님 보험금도 조회해 보시길. ^^

 

숨은 미지급 보험료 조회 화면
숨은 미지급 보험금 찾기 위한 조회

입려 후 휴대폰 문자 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공동인증서나 아이핀도 가능해요).

그리고 아래 화면에서 정보 활용에 동의하기만 하면 됩니다. 

 

숨은 미지급 보험료 조회 화면
휴먼 보험금 조회 신청 절차

그럼 아래와 같이 조회중 화면이 뜨는데요, 약 30초가량 소요됩니다.

문자 인증에 30초, 그리고 조회에 30초, 딱 1분 맞지요? ^^

 

숨은 미지급 보험료 조회 화면
나의 미지급 보험금 결과 조회

 

30초 후 아래와 같이 미청구 보험금, 휴면 보험금이 표시됩니다.

저는 제때 다 챙겨 받아서, 지금은 받을 게 없네요. 

 

그리고 캡처하지는 않았지만, 내가 현재 및 예전에 가입한 모든 보험 목록이 표시됩니다.

현재 실효한 보험이나, 아니면 만기인지, 그리고 보험마다 상품 명칭과 증권번호, 담당 지점, 전화번호까지 다 떠요.

내 보험 목록을 확인하고 불필요한 것을 정리할 때도 유용하게 쓸 수 있겠죠?

 

숨은 미지급 내 보험 찾아줘
숨은 미지급 보험금 조회 결과 - 내 보험 찾아 줘

 

이상 숨은 보험금을 찾아주는 "내 보험 찾아 줌" 서비스를 알아보았습니다.

미지급 보험금 찾아서 기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