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시면서 나도 모르게 쌓이는 포인트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 포인트들을 다 활용하거나 돌려받고 계신가요?

 

매년 2조가 넘는 카드포인트 잔액이 있고 1,000 억이 넘는 포인트가 사용되지 않고 소멸되고 있다고 합니다!

헐.. 카드사만 이득을 보고 우리 같은 사용자들은 눈먼 돈을 날리고 있었다는 것이죠. 

 

이전에도 각 카드사에 쌓인 포인트를 조회하는 서비스는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정부에서는 모든 카드사의 포인트를 한방에 조회하면서,

즉시 현금으로 계좌입금까지 하는 서비스를 만들었어요! 

 

짝짝짝~ 정부의 이러한 서비스는 칭찬받아 마땅합니다. ^^

사용방법도 너무너무 간단해요~!

기존 액티브액스나 공인인증서 덕지덕지한 시스템과 차원이 다릅니다. 

 

여신금융협회 카트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
쌓여있는 카드포인트 조회하고 5분만에 현금화? 가능! (현대카드, 삼성카드, 국민카드 등)

 

이름이 좀 어렵긴 한데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 계좌입금" 입니다.

정말 5분 만에 지급신청 가능하니, 몰랐던 분들은 저를 따라서 한번 해보시길 강력 추천드려요!

 

공인인증서 따위 필요도 없고, 본인 인증 가능한 수단만 있으면 됩니다.

따로 설치되는 보안 프로그램? 아무것도 설치되지 않습니다!

휴대폰, 아이핀, 카드인증, 셋 중 하나만 있으면 돼요.

 

우선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

홈페이지

www.cardpoint.or.kr

그리고 주항 색 "통합조회 & 계좌입금" 버튼을 콕 눌러주세요. 

그럼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나 "카드포인트 계좌입금" 을 선택하실 수 있는데,

조회만 하실 분은 "통합조회" 를, 그리고 입금 신청까지 한번에 하실 분은 "계좌입금"을 선택하시면 돼요.

 

그럼 아래와 같이 조회를 시작합니다. 정말 금방 끝나요!

 

지원 카드 목록: 롯데카드 / 비씨카드 / 삼성카드 / 신한카드 / 하나카드 / 현대카드 / KB 국민카드 / NH 농협카드 / 시티카드 / 우리카드 / 우체국 체크카드

 

카드포인트 돌려받기 조회 화면
나도 몰래 쌓여있는 카드포인트 조회하고 5분만에 현금화

 

짜잔~ 저는 아래와 같이 삼성카드 6,888원, 현대카드 M포인트 16,747원이 나왔네요.

기대보다는 조금 적은데, 뭐 실제로 삼성카드 포인트는 자주 사용을 해 왔거든요. 

2달만 지나면 소멸이라고 하니, 혹시 그때까지 사용하지 않으면 6천원을 현금으로 받아야겠어요!

 

카드포인트 돌려받기 조회 화면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아래와 같이 전부입금 신청하면 바로 현금지급 신청이 가능하답니다.

그 이후로는 계좌번호만 입력해 주면 끝이에요. 정말 5분에 완료됩니다. 

 

카드포인트 돌려받기 조회 화면
내 카드 조회하고 쌓인 포인트 즉시 현금화 결과

 

이대로 끝내긴 아쉬워서, 어머니 번호로 한번 조회해 보았어요.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사실 포인트 잘 챙겨서 사용하기 힘들잖아요?

결과가 어땠을까요? 짠~국민카드에 28만 원이 넘는 포인트가 있네요!!

 

즉시 어머니 계좌번호로 해서 신청을 했답니다. 영업일 기준으로 1~2일 이내에 처리가 되는 것 같아요!

어머니에게 물어보니 포인트가 있다는 것은 알지만 얼마가 있는지, 어떻게 쓰는지도 모르셨다고 하네요. ^^

 

카드포인트 돌려받기 조회 화면
어머니 카드로 쌓여있는 국민카드 포인트 즉시 현금화 성공

 

이제 설명은 끝입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셔서, 숨겨져 있던 포인트 발견해서 뜻밖의 용돈벌이 하셨으면 좋겠네요. ^^

 

부가 설명들

이 서비스는 2021년 1월 5일부터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따끈따끈 하지요? ㅎㅎ

홈페이지뿐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으로도 가능하고요. 전용 어플이나 금융결제원의 어카운트 인포 앱도 가능해요.

 

8개 전업 카드사와 3개 경영 카드사가 지원됩니다. 그 외의 카드사들은 아쉽게도 직접 신청하셔야 한다고 하네요

점차 범위가 넓어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서비스가 막 생긴 날짜에는 접속자가 몰려서 서버가 다운되기도 하고 지연이 많았다고 하네요.

하지만 지금은 홈페이지가 정말 빠르게 응답하네요. 쌩쌩 날아다닙니다. 

 

홈페이지나 앱에서 직접 신청하는 게 가능하므로, 누군가 대행해 준다며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보이스 피싱을 정말 조심해야 하겠죠? 누군가 전화번호나 주민번호를 물어본다면... 가족, 친척이라도 의심해야 합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