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차 방법 소개
주차 초보에서 주차의 신으로! 주차 공식 사진/영상 (T자 전진주차, 후진주차, 평행주차)

도로 주행은 잘하시면서 주차만 유난히 힘들어하시는 부들이 꽤 있습니다. ^^

이유가 뭘까요?

제 생각에 한가지 이유는, 정확한 주차 공식을 배우지 않고 감으로만 계속 해와서 그런 것 같아요.

 

더군다나 주차는 하루에 몇번 연습하기도 힘들고, 평행주차 같은 것은 평소에 잘하지 않다 보니,

가끔씩 필요한 순간에 진짬이 나고 머리가 하얘지면서, 잘할 수 있는 것도 못하게 되어 버리는 거죠.

 

하지만 주차는 정확한 공식을 잘 알아야 합니다!

정석적인 방법을 머리에 정확히 기억을 하고 연습을 하면서, 본인만의 감을 찾아가는 것이죠.

 

이번에 아래에 남겨둔 사진과 영상을 보면서, 주차 공식을 머리에 꼭 기억해 두시길 바라요.

또 주차해 보다가 헷갈리는 순간이 오면 또한번 공식을 공부하고 ^^

그러다 보면 어느순간 주차 초보에서 주차의 신으로 변해있을 거예요!

(그림 출처: theqoo.net/square/438818357)

 

1. 전진 주차

 

전진주차 방법
전진주차

 

 

 

 

전진주차 팁!

모든 주차에 공통적으로, 이미 주차되어 있는 차량들과의 간격을 최대한 벌리고 진입해야 옆 차에 닿지 않고 편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전진 주차의 경우 위 그럼처럼 한 번에 성공하지 못할 수도 있어요. 거리가 좁다면 아예 한번에 할 생각을 버리고, 두 번에 나눠서 진입하면 훨~씬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위 영상 중에 첫 번째 영상은 간격이 넓을 때, 두 번째 영상은 간격이 좁을때, 즉 매우 협소한 주차 공간에서 사용하는 공식입니다.

그리고 전진주차 후 차량을 후진으로 뺄 때는 뒤에 지나가는 보행자와 자전거 조심! 잊지 마시고요. 

 

2. 후진주차

 

후진주차 방법
후진주차

 

후진주차 팁!

일반적으로 후진 주차가 전진 주차보다 편하다고들 해요.

그래서 웬만하면 전진 주차보다 후진주차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간혹 지하주차장에 사무실이 있을 때나 아파트 단지에서, 매연의 이유로 전진 주차만 가능한 곳이 있죠.

그런 곳을 제외하고는 후진주차로 해 놓는 편이 주차도 편하고 나중에 차 빼기도 편하답니다.

 

3. 평행주차

 

평행주차 방법
평행주차

 

평행주차 팁!

차량의 크기를 고려해서, 너무 간격이 좁은 곳은 아예 시도하지 않는 게 정신 건강에 좋습니다. ^^

평행주차를 한 뒤에는 항상 앞뒤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해 주는 것이 좋아요. 

그렇지 않으면 나는 무사히 주차를 했지만, 앞뒤 차량이 차를 뺄 간격이 없어지는 경우가 있거든요.

민폐를 끼치면 안 되니, 평행주차 후에는 꼭 앞뒤 간격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 잊지 말아 주세요.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