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안84 작가님의 노병가를 볼 수 있는 사이트 2곳을 알려 드립니다.

기안84 작가님은 패션왕, 복학왕으로 인기몰이를 하신 웹툰 작가님이죠. 그리고 나 혼자 산다를 통해 전 국민의 인기와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기안84 김희민 작가님은 그 특이한 생활과 특이한 정신세계로 더 인기가 많습니다. 기안 84님의 작품에도 그런 모습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것 같습니다. 

(노병가 무료 다시보기 링크는 글 중간쯤에 있습니다.)

 

기안 84님의 노병가 작품은?

이 작품은 기안84님의 데뷔작으로 유명한 작품입니다. 처음에는 개인 블로그, 디시인사이드 카툰-연재 갤러리에 올리다가, 야후! 카툰세상에서 연재하기 시작해서 완결된 작품입니다. 글 중간중간에 올라오는 작가의 글 같은 것을 보면, 예전이나 지금이다 달라진 것이 없는 순수한 모습이 그대로 보입니다. 그래서 더 사람들에게 편안하게 가식 없는 모습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생각되네요.

 

기안84 본인의 의경 생활을 다룬 웹툰인지, 정말 현실을 그대로 가감 없이 반영한 모습입니다. 비슷한 군대 이야기로, 주호민 작가님의 의 경우, 실제 군대의 폭력적인 면은 좀 덜 담긴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조석 작가님의 마음의 소리 작품에도 의경에 대한 내용이 종종 나왔는데, 주로 희화화된 내용이 많았습니다. 그런 면에서 제일 실제적인 모습을 담아낸 작품이 노병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노병가의 공감 포인트

2009년 완결된 작품이라, 요즘 의경이나 군대에 복무하는 분들과는 상당히 분위기가 다를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 30대, 40대 이신 분들이 더 공감을 잘 하실 것 같아요. 나 혼자 산다에서는 박나래 님과 한혜진 님이 재밌게 잘 보았다고 했는데... 글쎄요, 여자분들이 공감할 만한 내용은 아닌 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의경은 내부반 구타로 유명했었습니다. 

 

사람들의 평가는 "소름 끼칠 정도의 리얼함" 이라고 합니다. 이말년 작가님도 기안 84의 작품은 현실의 냄새를 잘 표현한다고 했었죠. 제가 제일 공감했던 부분은, 휴가 후 복귀할 때의 그 느낌 표현입니다. 차라리 사고가 났으면, 차라리 지진이 났으면, 차리라 전쟁이 났으면, 휴가 복귀를 하지 않을 수 있다면, 그 어떤 사고라도 났으면 좋겠다는 기분이죠. 남자들이라면 백 프로 공감할 겁니다.

 

노병가 볼 수 있는 사이트

현재 공식적으로 노병가를 제공하는 웹툰 사이트는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행스럽게도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있는 분들이 있어서, 우리는 노병가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아래 두개의 블로그 사이트를 링크해 드립니다. 재밌게 즐겨 주세요. 

다른 웹툰 추천 작품

 

인생 웹툰 추천 - 판타지 무협 웹툰 - 네이버/다음

가끔씩 생기는 여유시간이나 공백 시간에 즐길거리로 웹툰 보기만큼 적당한게 없습니다. 예를들어, 게임 같은 경우, 한번 시작하면 끊기가 어려운데, 웹툰은 언제든지 끊고 나중에 다시 볼 수

lifegoodtip.tistory.com

 

기안84님의 노병가를 무료로 다시 보기 할 수 있는 사이트 2곳을 공유해 드렸습니다. 앞으로도 기안84 작가님이 꾸준히 활동하신다면 노병가 작품은 역사적인 작품이 될 수도 있겠다고 생각해 봅니다. 그래서 어떤 웹툰 사이트에서 공식적으로 연재될 수도 있겠죠? 그때까지는 이렇게 개인적으로 소장한 분들의 도움을 받아야 할 듯합니다. 

 

 

한국식 무협 만화 - 황성 웹툰 무료보기 (+고행석 묵검향 등)

한국식 성인 무협 웹툰만의 재미가 있습니다. 어린 친구들까지 고려한 네이버 웹툰의 고수나 용비불패, 앵무살수 등과는 다른 매력이죠. 그림체는 얼핏 성의가 없어 보일 때도 있지만, 한국식

lifegoodtip.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