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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바이는 모터 사이클, 즉 자가 발전하는 기능이 없는 차량으로, 연료를 태워서 엔진을 작동시키는 방식으로 동작합니다. 이러한 방식에서 속도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스로틀을 조작하여 기름을 더 불러 엔진의 출력을 높이는 방식으로 동작합니다. 그렇다면, 왜 오토바이는 스로틀을 조작하는 레버를 손으로 조작할까요?

 

오토바이가 처음 개발되었을 때, 가속을 조절하는 페달을 밟는 방식이 제일 먼저 생각났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방식은 두 가지 이유로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첫째는, 오토바이는 일반적으로 높은 속도로 운행하고, 불시착에 의한 충격이 큽니다. 그래서 가속을 제어하는 페달은 불시착 시 보호 기능을 수행하는 발판으로 사용됩니다. 둘째는, 오토바이는 바퀴가 두 개뿐이므로, 앞바퀴에 설치된 페달을 밟으면 조향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의 스로틀 레버를 손으로 조작하는 방식이 고안되었습니다.

 

스로틀 레버는 오토바이의 속도를 조절하는 레버로, 엔진에 연료를 공급하여 출력을 높이거나 낮춥니다. 손으로 조작하는 이유는, 오토바이가 고속도로에서 높은 속도로 달리는 동안에도 손이 항상 핸들 위에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손으로 레버를 조작함으로써 브레이크와 함께 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합니다.

 

따라서, 오토바이가 스로틀 레버를 손으로 조작하는 이유는, 가속 페달을 사용할 경우 발판으로 사용할 수 없고, 조향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역사적으로도, 이러한 이유로 인해 현재의 손으로 조작하는 스로틀 레버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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