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은 지난 금요일 웹에서 지메일을 위한 클라이언트측 암호화(CSE)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이메일 본문의 일부로 전달되는 민감한 데이터와 첨부파일을 구글 서버에서 읽을 수 없도록 하는 암호화 기능을 테스트할 수 있다..

Google Workspace Enterprise Plus, Education Plus 또는 Education Standard를 보유한 고객은 2023년 1월 20일까지 이메일 주소, 프로젝트 ID, 테스트 그룹 도메인을 포함하여 베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개인 Google 계정이 있는 사용자 또는 Google Workspace Essentials, Business Starter, Business Standard, Business Plus, Enterprise Essentials, Education Fundamentals, Frontline, Nonprofits, 기존 G Suite Basic 및 Business 고객은 아직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Google Workspace 클라이언트 측 암호화(CSE)를 사용하면 데이터가 Google의 클라우드 기반 저장소에 전송되거나 저장되기 전에 클라이언트의 브라우저에서 콘텐츠 암호화가 처리됩니다. 따라서 Google 서버는 암호화 키에 액세스하여 데이터를 복호화할 수 없습니다.

 

“Google Workspace는 이미 최신 암호화 표준을 사용하여 저장 및 시설 간에 전송 중인 모든 데이터를 암호화합니다. 클라이언트 측 암호화는 데이터의 기밀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광범위한 데이터 주권 및 규정 준수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라고 Google은 블로그 게시물에서 말했습니다.

클라이언트 측 암호화를 통해 고객은 암호화 키와 ID 서비스에 대한 제어권을 유지하여 해당 키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 암호화 기능은 Google Drive, Google Docs, Sheets, Slides, Google Meet 및 Google Calendar(베타) 사용자가 이미 사용할 수 있습니다.

 

Gmail 클라이언트 측 암호화 베타를 사용하면 도메인 내부 및 도메인 외부에서 암호화된 이메일을 보내고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라인 이미지를 포함한 이메일 본문과 첨부 파일은 Gmail에서 암호화됩니다. 그러나 제목, 타임스탬프, 수신자 목록을 포함한 이메일 헤더는 Gmail에서 암호화되지 않습니다.

 

Google은 "Google Workspace 클라이언트 측 암호화(CSE)를 사용하면 데이터가 드라이브의 클라우드 기반 저장소에 전송되거나 저장되기 전에 클라이언트의 브라우저에서 콘텐츠 암호화가 처리됩니다."라고 Google은 덧붙였습니다.

“그렇게 하면 Google 서버가 암호화 키에 액세스하여 데이터를 해독할 수 없습니다. CSE를 설정한 후 클라이언트 측 암호화 콘텐츠를 생성하고 이를 내부 또는 외부에 공유할 수 있는 사용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측 암호화는 기본적으로 꺼져 있으며 관리 콘솔 > 보안 > 액세스 및 데이터 제어 > 클라이언트측 암호화로 이동하여 도메인, 조직 단위(OU) 및 그룹 수준에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활성화되면 Gmail 웹 버전을 사용할 때 받는 사람 필드 옆에 있는 잠금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추가 암호화" 아래의 "켜기" 옵션을 클릭하여 모든 메시지에 클라이언트 측 암호화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와 같이 Gmail 메시지를 작성하고 이메일 첨부 파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베타 애플리케이션을 수락하고 앞으로 몇 주 동안 고객 목록을 허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참조 원본 글 링크: https://www.techworm.net/2022/12/google-launches-encryption-for-gmail.html

 

 

라이프 해킹 - 알아두면 인생에 정말 도움되는 인사이트 9가지 (100% 진리)

해킹이란 다른 사람의 컴퓨터에 접속해 허용되지 않은 권한을 임의로 얻는 행위입니다. 하지만 라이프 해킹이란 삶의 모든 분야에서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여주는 기술이나 트릭, 지식 등을 의

lifegoodtip.tistory.com

 

 

인터넷 McAfee(맥아피) 사기 8가지 유형과 발생시 돈을 돌려받는 방법

McAfee와 같은 컴퓨터 보안 소프트웨어 회사에서 사기를 당할 수 있습니까? 공식 McAfee 회사에서 사기를 당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잘 알려진 McAfee 이름을 이용하려는 많은 사기꾼이 있

lifegoodtip.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