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크롬 브라우저의 언어 번역 기능은 상당히 유용합니다. 설정한 언어가 포함된 페이지를 자동으로 번역하게 할 수도 있고, 필요할 때마다 선택해서 번역이 되게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 이 번역 버튼이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언어 번역 버튼 사라짐 현상이란

크롬에는 언어 변역 기능이 있어서, 사이트 주소가 있는 쪽에 번역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혹은 마우스 우클릭으로 직접 번역을 컨트롤할 수도 있습니다. 이 메뉴의 활성화 여부는 설정 - 고급 - 언어 - "이 언어로 된 페이지에 대한 번역 옵션 제공" 메뉴에서 각 언어별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메뉴가 활성화되었음에도 언어 번역 메뉴가 표시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다시 변경을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언어 변역 메뉴 다시 활성화 방법

저의 경우에는 크롬을 다시 껐다 켜면 해결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단순히 창을 닫았다가 다시 여는 것이 아니라, 상단 시스템 메뉴에서 "Chrome 종료"를 선택한 뒤, 다시 하단 독 메뉴에서 크롬을 다시 시작시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때는 이전 창을 다시 불러와야 하므로, 추가 메뉴의 "방문 기록"에서 "최근에 닫은 탭"을 불러와 줍니다. 저는 이렇게 해서 해결이 되었습니다.

 

크롬 프로그램을 종료시키지 않은 채로, 맥북을 종료시키는 경우에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이럴 때는 크롬을 완전히 종료했다가 시작해서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m1 맥북 에어 제품에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