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며칠 전부터 자주 사용하는 에버노트 (Evernote) 프로그램에서 이 에러 메시지가 나타났습니다. 바로 사이트 상단에 "disconnected please check your network connection"라는 에러 노란색 박스로 에러 메시지가 표시되는 것입니다.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에버노트 "disconnected please check your network connection" 에러 메시지 표시 원인?

저와 동일한 현상을 겪으신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바로 에버노트 사이트에 접속해서 사용 시, 아래 그림과 같이 노란색 박스로 에러 메시지가 표시되는 현상입니다. 인터넷 연결은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제가 지금 글을 적고 포스팅하고 있는 것이 그 증거이지요. 크게 사용하는데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만, 아무래도 찝찝함이 있습니다. 열심히 적은 글과 자료가 삭제되어 버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유료 버전을 쓰지 않고 무료 버전을 쓰다 보니, 자료가 날아가도 항의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아이폰 에버노트 어플은 동일 현상이 없습니다. 

 

에버노트-disconnected-에러-메시지
에버노트-에러메시지

 

Evernote 오류 메시지 원인과 해결 방법

한국 사이트에서는 동일한 현상을 찾을 수 없었고, 아무래도 외국 프로그램이나 영어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유사한 증상에 대해 질문을 올리는 글이 몇 개 보였습니다. Evernote forum에 올라온 질문과 답은 2019년, 2020년에 올라온 것인데, 이 문제는 이미 잘 알려진 well known issue라고 합니다. 즉 공공연히 알고 있는 문제라는 것입니다. 

 

그럼 해결책은 있을까요? 에버노트 측에서는 이 이슈를 본격적으로 다루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큰 문제가 아니여서일까요? 아니면 일부 사람들에게만 발생해서 일까요? 저도 얼마나 많은 분이 이 현상을 겪는지 몰라서 뭐라고 말하기는 힘듧니다. 어쨌든 나 혼자만의 문제는 아니니 조금은 안심이 됩니다. 

 

해결책은 없긴 하지만, 사용하는 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제가 테스트해본 바로는, "disconnected please check your network connection" 에러 메시지가 떠 있어도, 작성한 노트의 저장 및 기기간 동기화에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따라서 이 문제는 곧 Evernote 측에서 수정할 거라 믿고, 그냥 신경 쓰지 말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