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항상 파폭만 쓰시더라고요.

파이어폭스는 구글 크롬보다 훨씬 전에 나왔고, MS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독점하던 시절부터, 마니아 층이 탄탄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여러가지 이유로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는데, 회사의 보안 솔루션이 크롬을 오작동하게 만드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하지만 파이어폭스는 그렇지 않더라고요. 보안 솔루션도 이겨내는 파폭! 역시 대단합니다.

 

파이어폭스를 새로 설치하면, 기본 설정을 바꾸셔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매번 시작할 때 마다 새 창으로 시작합니다. 이게 귀찮은 게, 이전에 작업하던 창들을 일일이 하나씩 열어줘야 하거든요. 한 번이야 괜찮지만 매일 바꾸기는 엄청 귀찮습니다.

 

파이어폭스를 실행할 때 마다, 이전에 표시하던 탭의 사이트 들을 그대로 유지되도록 만드는 방법입니다.

매우 간단하니, 아래 2단계만 따라해 주세요.

 

1. 오른쪽 상단의 설정 버튼을 누르고, 중간쯤에 있는 톱니바퀴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 설정 메뉴 진입 방법은 구글 크롬과 완전히 동일하네요. 

 

파이어폭스 설정 이전창 그대로 열기
파이어폭스(Firefox) 실행할 때 이전 창 페이지로 그대로 표시하기

2. 그리고 아래와 같이 메뉴가 표시됩니다. 따로 스크롤할 필요도 없이 바로 "시작 페이지"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처음 설치하면 "이전 세션 복원" 체크박스가 해제되어 있을 겁니다. 이것을 체크 설정해 주세요.

다른 것은 건드릴 필요 없습니다. 

파이어폭스 설정 이전창 그대로 열기
파이어폭스 설정 변경하여 예전 탭 그대로 시작하기

 

3. 이제 브라우저를 껏다 켜 보시면 됩니다. 이전 페이지 들이 그대로 표시되죠? 

탭 갯수가 몇 개여도 상관없습니다. 

"이전 세션 복원" 메뉴 밑에있는 "브라우저 종료 시 경고" 메뉴도 필요하신 분들은 사용해 보세요.

실수로 창을 닫는 경우가 많은 분들에게 유용하겠네요.

혹시 제 설명대로 따라 했는데도 잘 안되는 분들은, 답글 남겨 주시면 확인해 보겠습니다.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