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민센터 생활공구 무료 대여
주민센터 생활공구 무료 대여

가끔씩 생활공구가 필요할 때가 있죠? 

망가진 가구나 방문, 창문 같은 것을 손봐야 할 때, 또는 새로운 가구 조립을 할 때도 있고요.

 

망치, 드라이버, 커터칼 등은 대부분 집에서 보유하고 계실 것 같아요.

그런데 혹시 전기 드릴, 몽키스패너, 쇠톱도 가지고 계시나요?

설마 그라인더, 글루건, 사다리도 가지고 계신가요? ^^

 

전기 드릴 같은 건 1년에 한 번 쓸까 말까 해서, 저는 정작 필요해도 사기에는 돈이 아깝더라고요.

그렇다고 가지고 있는 친구에게 빌리기도 번거로운 일이고, 간단한 일에 전문 업자를 부르기도 애매합니다.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꿀팁!

각 지역에 있는 주민센터에서는 생활 공구를 무료로 대여해 줍니다! (할렐루야~)

 

주민센터 공구세트 무료 대여
주민센터 공구세트 무료 대여

생활 공구세트 사지 말고 주민센터 무료 대여 이용하자!

지역별 주민센터에서는 무료로 생활 공구를 일정 기간 대여해 주는 복지를 제공하고 있어요. ^^

이게 각 지역에서 별도로 운영되는 제도라서, 시스템이 각 주민센터마다 다르더라고요.

어떤 지역은 완전 무료, 또 어떤 지역은 분실 방지를 위해 천원~삼천원 가량의 보증금을 내는 곳도 있어요.

물론 공구를 반납할 때, 보증금은 100% 돌려줍니다. ^^

 

해운대구 주민센터 공구 대여
해운대구 주민센터 공구 대여

제가 사는 부산 해운대구에도 운영이 되고 있어요.

간혹 운영이 안 되는 주민센터도 있어서, 꼭 인터넷이나 전화로 먼저 확인해 보시고 가시길 바라요.

만약 내가 사는 동네의 주민센터가 무료 공구 대여를 하지 않고 있다면, 옆 동네 주민센터를 이용해야 하니까요. 

강남구청 홈페이지를 확인해 보니, 총 22개의 동주민센터가 무료 공구 대여를 하고 있어요. 

(강남구민 또는 강남구 소재 사업장 종사자면 모두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무료 대여 가능한 물품은?

전동드릴, 가정용 사다리, 대형 사다리, 강력 절단기, 톱, 그라인더, 콤프 렛샤, 수평계, 파이프렌치, 줄자, 자전거펌프, 실리콘 건, 철사, 망치, 각종 못, 롱노우즈, 전선 릴, 등 등

보유하는 물품 종류도 지역별로 다 다르니까, 필요하신 공구가 있는지, 그리고 혹시 다른 사람이 먼저 대여중인 것은 아닌지 미리 전화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

 

지역별 주민센터 생활공구 대여
지역별 주민센터 생활공구 대여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