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검색 순위를 올리기 위해 우리는 여러 가지 노력을 합니다. 그중에서 구글 SEO 규칙 따르기는 너무 기본 중의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정확한 규칙을 알 수는 없고, 정답은 구글 본인만 알고 있죠. 단지 우리는 이미 잘 알려준 방식을 따르는 것뿐입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SEO 점수를 올리는 방법이나 노하우를 안다면, 남들보다 쉽게 검색 순위에서 앞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전에, 적어도 아래 원칙들을 지켜서 웹사이트를 만들고 있는지 한번 점거해 보세요. 

 

반응형

 

페이지 로딩 속도 향상

웹사이트나 블로그 페이지의 로딩 속도는 좋은 사용자 경험과 SEO 점수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사이트 로딩 속도가 너무 느리면 구글 SEO상 순위에 해를 끼칩니다. 또한 웹 사이트 방문자에게 나쁜 경험을 주어서 페이지를 보지도 않고 이탈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페이지 체류시간이라는 또 다른 중요한 점수를 잃게 만듭니다. 웹 페이지가 빠르게 로드되면 사람들은 다음에도 다시 방문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웹 사이트 속도에 집중하십시오.

 

방법은 이미지 사이즈 축소, 불필요한 자바스크립트 제거 등이 있습니다. 

 

모바일 디바이스에 맞게 페이지 최적화

요즘은 데스크톱보다 모바일 디바이스가 대세입니다. 전체 중 80%의 접속자는 모바일에서 접속한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그렇다면 당신의 웹사이트는 모바일 친화적인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80%의 방문자를 버리고 20%만 바라보고 있다는 뜻이 됩니다. 모바일 장치에 맞게 사이트를 최적화해보세요. 방문자에 맞게 구글에서도 모바일 친화적인 사이트를 검색 결과에서 더 높게 나타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방법은 문장과 문단의 배치, 이미지 사이즈 및 위치 배치. 광고의 크기와 위치 배치 등이 있습니다. 

 

글 자체의 품질 올리기

결국 모든 비즈니스에서 콘텐츠가 중요합니다. 인터넷에서도 마찬가지로 디지털 마케팅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소와 "콘텐츠가 왕이다"라는 문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페이지의 방문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제목 키워드를 잘 활용하여 방문자를 모읍니다. 이후에는 글 자체에 요점이 명확해야 하고, 신선하고 독특하며 눈길을 끄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필요합니다. 처음에는 소수의 방문자가 있더라도, 좋은 콘텐츠에는 체류시간이 길어지고 되고 방문자는 설득이 됩니다. 이후 방문자 가는 자연스럽게 폭발하듯 상승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정보를 잘 모으고 글을 잘 쓰는 수밖에 없습니다. 여기는 글짓기 능력, 즉 문장을 잘 만들고 배치하고 설득력과 흡입력 있게 글 쓰는 능력이 요구됩니다. 어떤 분들은 타고나고 어떤 분들은 다른 사람들을 참조하여 능력을 키우는 수밖에 없습니다. 

 

첨부 이미지를 최적화

위에도 언급되었는데, 이미지는 글을 지루하지 않게 해 주면 이해에 도움이 됩니다. 간혹 이미지가 필요 없는 글도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경우 이미지가 사용되고, 이미지 최적화가 필요한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이미지 최적화는 웹 사이트 로드 속도를 개선하고 순위를 높이며 웹 사이트에서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방법은 이미지가 꼭 필요한 글에 필요한 숫자만큼만 사용하면 됩니다. 필요 없는데 억지로 넣지 말고, 필요한 곳에 아끼지 말고 넣어야 합니다. 이미지는 글을 대체할 수 없고, 글은 이미지를 대체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사이즈 축소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축소시키는 것은 필수입니다. 

 

★좋은 무료 이미지, 폰트, 배경음악 자료 사이트 모음 

 

유료 부럽지 않은 무료 자료 사이트 (이미지 음악 폰트 등)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발견한 무료 정보 사이트 모음입니다. 무료 이미지나 배경음악, PPT, 폰트, 코드 등 유용한 사이트들이 잘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이미 알고 있던 곳도 있고 처음 알게

lifegoodtip.tistory.com

 

사이트 메타 태그 최적화

사이트나 웹페이지의 메타 태그는 구글 검색 엔진과 웹사이트 방문자에게 웹사이트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합니다. 글 내용보다는 제목과 메타태그가 검색 결과에 등록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검색 결과에서 웹사이트를 돋보이게 합니다. 사이트가 하나의 주제로 통일적으로 작성되면 검색을 수집하는 봇은 해당 사이트에 더 높은 점수를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제목 태그의 중요성

웹페이지나 블로그의 제목은 매우 중요하고 SEO에 좋습니다. 너무 짧거나 긴 제목보다 주제를 담고 있는 적당한 길이의 제목은 웹페이지에 SEO 친화적인 제목 태그 역할을 합니다. 검색 엔진이나 방문자가 콘텐츠의 특성을 이해하고 콘텐츠의 내용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제목은 보통 H1 태그로 이루어지는데, 중요한 원칙 중 하나는 H1 태그는 페이지당 단 1개만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팁은 H1, H2, H3, H4 등의 제목 태그를 사용해서 글을 구조화하는 것입니다. 결국 제목은 트리 형식으로 뻗어 나가며 대주제 -> 소주제 형식이 됩니다. 다시 한번 H1 태그는 1개만 있어야 합니다. 

 

백링크 관리

백링크 빌딩은 다른 웹사이트가 내 사이트나 나의 특정 웹페이지로 연결되도록 하는 전략입니다. 검색 엔진 결과에서 순위를 높이는 가장 강력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우리 웹사이트에 대한 추천 트래픽 및 유기적 트래픽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백링크가 걸리는 사이트 자체의 점수가 높아야 하며, 불법적이거나 점수가 낮은 사이트의 백링크는 오히려 손해가 될 수 있습니다. 좋은 품질의 백링크는 구글이 바라보기에 신뢰할 수 있고, 권위가 있으며, 가치가 있다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인기가 많고 공신력 있는 사이트나 커뮤니티에서 내 글이 언급되도록 유도합니다. 게릴리 같은 어뷰징은 신고를 받기 쉽기 때문에, 진실하게 다가가야 합니다. 

 

★구글 SEO에서 alt 태그의 중요성

 

alt 태그 자세히 적어서 구글 SEO 최적화 점수 높이는 방법

alt 태그란 'alt 텍스트', 'alt 속성' 또는 '대체 텍스트'라고 불리는 HTML의 한 요소입니다. alt 태그를 잘 적어야 구글 SEO 점수가 올라가고 검색에 더 잘 노출됩니다. 우리가 네이버나 티스토리 블로

lifegoodtip.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