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느새 우리 생활과 떨어지기 힘든 존재가 되어버린 KF94 마스크입니다. 그런데 종류가 너무 많아서 어떤 게 제일 가성비로 좋은지, 어떤 게 내 얼굴 크기와 유형에 제일 잘 맞는지, 헷갈리시죠? 한국소비자원에서 국내산 대표 KF94 마스크 9종에 대해 친절하게 비교 분석한 자료를 배포하였습니다. 자료 양이 엄청 많은데, 핵심만 골라서 요약해 보았습니다. 제품 고르시는데 많은 도움 되실 거예요.

(자료 출처는 한국 소비자원입니다.)

 

[목차]

  1. 비교대상 KF94 마스크 종류
  2. 제품별 특징, 장단점
  3. 얼굴 유형, 크기별 추천 제품

 

비교대상 KF94 마스크 종류

우선 제품 종류는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해서, 가장 구매가 많았던 상위 7개 브랜드의 9개 제품을 선정했다고 해요. 즉 제일 인기가 많은 제품이라는 뜻이죠. 색상은 모두 흰색이고 대형 사이즈 제품입니다. 세로 접이형과 가로 접이형으로 나뉘는데 세로접이형은 새부리형으로 불리는 형태를 말합니다. 우선 기본 제품 종류와 가격에 대해 아래 테이블을 참고해 주세요. 

 

마스크 유형 브랜드 제품명 제조, 판매업체 개당 가격(원)
세로 접이형 아에르 스태다드 라이트
에스보건용 마스크
(주)씨앤투스성진 990
  애니가드 데일리 입체형
미세먼지 마스크
(주)이앤더블유 590
  크리넥스 KF94 데일리
방역마스크
유한킴벌리(주) 921
가로 접이형 국대마스크 케이보건용
마스크미카
(주)헬스리아 875
  깨끗한나라 황사방역용 마스크 깨끗한나라(주) 500
  닥터퓨리 황사마스크 (주)케이엠 765
  애니가드 기본 황사방역용
마스크
(주)이앤더블유 444
  웰킵스 뉴스마트
황사 마스크
웰킵스(주) 795
  크리넥스 4단 마스크 유한킴벌리(주) 944

 

우선 가격을 보시고 제일 가성비 제품은 개당 444원의 애니가드 브랜드의 기본황사방역용마스크 인것을 알 수 있네요. 비싼 게 좋다는 생각으로 제일 고가 제품을 찾으신다면 아에르 브랜드의 스탠다드 라이트 에스보건용 마스크입니다. 

 

반응형

 

하지만 가격만 보고 제품을 구매 하시진 않으실 것입니다. 내 얼굴에 제일 잘 맞는 편안한 제품을 고르기 위해서, 아래 내용을 추가로 읽어 보세요. 

 

제품별 특징, 장단점

기본적으로 모든 제품들이 안정성 시험에서 이상이 없었다고 합니다. 포름 알데히드나 색소 등이 기준치를 통과했다고 하니, 위 9종 제품은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핵심 성능인 평균 0.4㎛ 크기의 미세입자를 94% 이상 차단했다고 합니다. 또한 호흡에 방해가 되지도 않고, 고정용 끈의 튼튼함, 냄새, 이물 등의 위생 문제를 비롯해 모든 검사를 통과했다고 해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국내산 마스크의 높은 퀄리티를 보여 주었습니다!

(이러한 국내산 KF94 마스크 구매를 위해서는, 제품 포장에 '의약외품' 글자와 'KF94' 마크가 있는지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애니가드 데일리입체형미세먼지마스크 대형 흰색 제품
애니가드 데일리입체형미세먼지마스크

 

제품별 특징을 살펴보면, 세로형 아에르 스탠다드에스보건용마스크가 반으로 접은 상태로 137mm로 가장 길었습니다. 그래서 큰 마스크를 선호하시는 부들은 이 마스크를 주목하셔야 하겠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가장 비싼 것을 기억하고 계시죠?

 

가로접이형 중에서 큰 제품을 꼽자면 국대마스크 케이보건용마스크미카가 가로 122mm, 세로 166mm로 상대적으로 길었습니다. 그래서 가로접이형을 선호하시면서 큰 제품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가장 알맞습니다.

 

세로접이형 애니가드 데일리입체형미세먼지마스크는 세로 147mm로 가장 짧아서 작은 마스크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주로 여성분들이 많이 선호하실 듯해요. 가격도 개당 590원으로 가성비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가로 접이형 중에서 작은 제품으로는 웰킵스 뉴스마트황사마스크가 가로 95mm로 가장 짧으면서 귀 끈의 길이는 가장 길었습니다. 가로 방향으로 가장 짧은 마스크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하네요. 귀 끈의 길이가 길 때 조절하는 방법은 다들 잘 아시죠? 유튜브 찾아보시면 정말 많이 나옵니다. 

 

특이 형태로 크리넥스 4단마스크의 경우 세로 길이가 가장 길면서 가로로는 4단으로 접히는 설계입니다. 가로로 접혀서 길이 조절이 가능하면서 세로로도 긴 제품을 선호하시면 이 제품을 고르셔야 하겠네요. 다만 4단 접히는 기능이 있어서인지 가격은 개당 944원으로 높은 편입니다.

 

얼굴 유형, 크기별 추천 제품

크기별로 정리해 보자면, 가로로 가장 긴 제품은 아에르 스탠다드라이트에스보건용마스크 입니다(137mm). 반대로 가로로 가장 짧은 마스크는 웰킵스 뉴스마트황사마스크 입니다(95mm). 둘 간의 차이는 42mm로 상당히 큰 차이가 있죠?

세로로 가장 긴 제품은 크리넥스 4단마스크로 164mm입니다. 짧은 제품은 애니가드 데일리입체형미세먼지마스크 입니다. 147mm이고 차이는 17mm 입니다. 

 

크리넥스 4단마스크 대형 흰색 제품
크리넥스 4단마스크

 

끈 길이 측면에서 보자면 닥터퓨리 황사마스크와 애니가드 기본황사방역용마스크, 그리고 웰킵스 뉴스마트황사마스크가 167mm 정도의 긴 끈 길이를 자랑했습니다. 얼굴 크기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게 왜 중요하냐고요? 마스크 사이즈가 얼굴에 잘 맞아야 졸림에 의한 통증도 없으면서, 얼굴에서 들뜨는 바람에 미세 입자에 대한 차단 효과가 떨어지는 것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즉 차단 효과가 뛰어나면서 호흡과 압박도 없는 제품이 내 얼굴에 가장 잘 맞는 제품인 것입니다. 

 

[읽어볼 만한 관련 글]

 

일회용 마스크 위아래 앞뒤 구분하는 방법 4가지

더운 여름철에는 두꺼운 KF94 마스크 대신 일회용 덴탈 마스크도 많이 사용합니다. 예방 백신 접종을 맞으신 분들도 마스크는 써야 하니 일회용을 쓰기도 하고요. 그런데 위아래와 앞뒤 구분을

99bugs.tistory.com

 

 

앱테크/돈버는 어플/출석체크 - 금액 높은 것만 정리 (+추천코드, 아이폰 가능)

요즘 인기 있는 앱테크! 다른 말로, 재택알바, 돈 버는 어플, 스마트폰 부업 등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저도 뒤늦게 흥미가 생겨서, 한 달가량 도전해 보았습니다. 결과는... 실제로 꽤 많은 수입

lifegoodtip.tistory.com

 

이상 국내산 KF94 마스크 대표 제품 9종에 대한 비교 분석 자료였습니다. 다시 한번 밝히지만 한국 소비자원에서 배포한 비교공감 자료를 참조하였습니다. 그래서 더욱더 신뢰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 저렴한 가성비 제품을 고르시거나, 본인에 맞는 편안한 제품을 고르는데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