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맥북 에어 M1의 출시와 함께 맥북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습니다. 맥북 프로와 에어의 팬층은 예전에도 두터웠지만 더 많아지고 있는 상황이네요. MacBook Pro와 Air에 대해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어떻게 사는 게 제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인지, 제일 싸게 사는 방법인지 정리해 드립니다.

 

애플 교육 특가 학생 할인받는 방법

애플스토어에서 교육 특가 학생 할인으로 기존 제품보다 10% 이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이 공홈에서 제품을 구매하면서도 공식 할인을 받는 제일 깔끔한 방법입니다. 애플 공홈에서 학생 할인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쉽게 메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아니면 구글에 "맥북 학생 할인"으로 검색하셔도 최상단에 표시됩니다. 학생뿐 아니라 교육 종사자, 선생님들도 교육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 하나는 애플에서 매년 초에 진행하는 신학기 이벤트를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기간 한정이긴 하지만 할인이나 추가 경품 혜택을 제공하곤 합니다. 

 

저도 이 방법으로 맥북 프로를 구매한 적이 있습니다. 대학교를 졸업한 지 1년 이내였고, 학생증을 근거로 할인을 받았습니다. 대학생은 학생증을 이용하면 되고, 교직원은 재직증명서를 발급받아 스캔해서 보내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 조건이 아니라도, 가족이나 주변에 조건이 되는 사람이 있는지 잘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중고마켓에서 맥북 미개봉 제품 구매

당근 마켓, 중고나라와 같은 중고마켓에서 맥북 미개봉 제품을 찾아서 구매하시는 것입니다. 실제로 다른 사람이 사용한 제품이 아니라 구매만 하고 개봉하지 않은 제품인 것입니다. 따라서 중고이지만 중고가 아닌 제품이지요. 성격상 미개봉 제품이 찝찝하다고 하는 분들은 구매하기 꺼리시지만, 신경 안 쓰시는 분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에 맥북 구매로 대만족 하시더라고요. 

 

쿠팡, 하이마트 등에서 맥북 구매

쿠팡이나 하이마트에서 저렴하게 맥북을 판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쿠팡은 제휴 마케팅으로 3%의 판매금을 돌려받을 수 도 있으니, 더 할인 효과가 있습니다. 하이마트도 가끔 맥북이 싸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제휴 카트 할 일은 해서 최대 10%까지 추가 할인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한 번씩 둘러보시길 바라요. 

 

중고마켓에서 중고 제품 구매

이 방법은 실제로 중고마켓에서 맥북 중고 제품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새 제품보다야 훨씬 저렴합니다. 하지만 중고이다 보니 고장 물품이거나 사기일 가능성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그리고 SSD 등의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제품 수명 같은 것도 살펴봐야 하겠네요. 중고 제품을 많이 구매한 전문가들에게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맥북 프로, 맥북 에어를 어떻게 하면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는지 살펴보았습니다. 기타 방법으로 KT 올레샵의 맥북 및 애플 제품 할인 행사도 있습니다. 또 애플 공홈에서 맥북 에어 리퍼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취향을 타기 때문에, 제가 위에 열거한 방식 중에서 마음에 드는 방식을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혹시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로 문의해 주셔도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