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cAfee의 사이버 보안 연구원들은 Android 악성 코드인 XLoader의 업데이트 버전이 설치 후 사용자 개입 없이 감염된 Android 스마트폰에서 자동으로 실행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MoqHao라고도 알려진 XLoader는 'Roaming Mantis'라는 금전적 동기를 지닌 위협 행위자가 만든 것으로 보이는 악성 코드 변종입니다.

 

이 악성코드는 주로 Android 기기의 문자 메시지에 포함된 단축 URL 링크를 통해 배포되며, 이를 클릭하면 모바일 앱용 Android APK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웹사이트로 리디렉션됩니다.

이를 통해 악성코드는 백그라운드에서 자동으로 실행되어 손상된 장치에서 장치 메타데이터, 사진, 문자 메시지, 연락처 목록, 자동 모드의 특정 전화번호, 잠재적인 은행 정보 등 개인 및 개인정보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MoqHao에서는 사용자가 원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앱을 설치하고 실행해야 하지만 이 새로운 변종은 실행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앱이 설치되는 동안 악성 활동이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Android의 App Defense Alliance 파트너인 McAfee는 이번 주에 발표된 보고서에서 설명합니다
"우리는 이미 이 기술을 Google에 보고했으며 Google은 이미 향후 Android 버전에서 이러한 유형의 자동 실행을 방지하기 위한 완화 조치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를 속이기 위해 악성코드는 자신을 합법적인 앱으로 위장하며 종종 Google Chrome 웹 브라우저인 것처럼 가장합니다. 난독화를 위해 앱 이름에 유니코드 문자열을 사용합니다. 이를 통해 기기에서 SMS 콘텐츠 전송 및 액세스와 같은 위험한 권한을 찾고 Android의 배터리 최적화에서 제외 항목을 추가하여 항상 백그라운드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짜 Chrome 앱은 스팸 방지에 도움이 된다는 구실로 사용자에게 자신을 기본 SMS 앱으로 설정할지 묻습니다.

 

또한 이 악성코드는 사기성 Pinterest 프로필의 소개(또는 설명) 필드에서 콘텐츠를 추출한 피싱 메시지를 사용하며,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의 탐지를 회피하기 위해 감염된 스마트폰으로 전송됩니다.

악성코드가 Pinterest에 액세스할 수 없는 경우 하드코딩된 피싱 메시지를 사용하여 잠재적인 피해자에게 은행 계좌에 수상한 문제가 있으므로 즉각적인 조치를 취해야 함을 알립니다.

 

McAfee 연구원들은 영어, 한국어, 프랑스어, 일본어, 독일어, 힌디어로 권한을 요청하는 일부 악의적인 팝업 메시지가 표시되었으며 이는 XLoader의 현재 대상을 나타냅니다. 그들은 이 악성코드가 일본 외에도 한국, 프랑스, ​​독일, 인도의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표적으로 삼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XLoader 악성 코드로부터 보호받기 위해 사용자는 앱을 사이드로드하거나 문자 메시지의 짧은 URL을 열지 말고 설치한 앱에 권한을 부여할 때 매우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Android 휴대폰에 설치되는 앱 수를 제한하고 평판이 좋은 개발자의 앱만 설치하세요.

또한 Android 스마트폰에서 Google Play 프로텍트를 활성화하면 현재 앱과 새로 다운로드하는 모든 앱에 악성 코드가 있는지 검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안을 강화하려면 Android용 추가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조한 원본 글: https://www.techworm.net/2024/02/android-xloader-malware-automatic.html

 

 

아이폰 해킹 증상 10가지

일반적으로 아이폰은 해킹에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갤럭시 등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보다 OS가 잘 보호되어 있고 권한을 닫아 놓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절대적이지는 않습니다. iOS 버

lifegoodtip.tistory.com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 가능한 13가지 비밀 다이얼러 코드

Android 스마트폰의 역동적인 세계에는 비밀 다이얼러 코드가 있습니다. 이러한 숫자 조합을 통해 우리 장치의 친숙한 인터페이스를 훨씬 넘어서는 기능, 진단 및 설정의 세계가 열립니다. 스마트

lifegoodtip.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