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복된 사진과 비디오는 디스크(및 클라우드)의 공간을 차지할 뿐만 아니라 원하는 파일을 찾을 때 혼란을 제공하기 때문에 정말 번거로운 일입니다. 오래 쌓아두었던 사진 정리를 할 때, 상당히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고맙게도 Apple Photos에서 Google Photos, Dropbox에 이르기까지, 중복 사진을 제거 하고 각 사진과 클립의 복사본을 하나만 갖도록 하는 여러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물론 여러 장소와 여러 장치에 파일을 백업한다는 점에서 복제본이 필요하지만, 결국 내가 원하는 건 중복된 사진들을 안전하게 지우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이 보낸 사진을 두 번 다운로드하거나, 사진을 여러 기기간에 복사하다 보면, 완전히 동일한 사진이 2~3장씩 저장되어 있게 됩니다. (이 글에서는 유사한 사진을 찾는게 아닌 정확한 복제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Google 포토에서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

 
Google 포토는 이미 업로드한 사진과 동영상을 추가하지 않습니다.스크린샷 : Google 포토
 

Google 포토는 실제로 중복 업로드를 중지합니다. 업로드할 파일 폴더를 가리키고 해당 모든 사진과 비디오가 이미 라이브러리에 있는 경우 여전히 업로드 동작을 거치지만 실제로 사본을 생성하지는 않습니다. 그럴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하면 클라우드의 모든 것이 정리되지만 컴퓨터(또는 휴대폰)의 경우는 어떻습니까? 사진과 동영상을 Google 포토에 원본 화질로 저장하는 경우 한 가지 옵션은 로컬에 저장된 원본을 삭제하여 모든 것이 클라우드에 있고 중복되지 않도록 한 다음 로컬 사본이 필요할 때 다시 다운로드하는 것입니다.

 

Google 포토는 더 이상 클라우드 라이브러리를 로컬 하드 드라이브 폴더와 동기화하는 옵션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백업 사본이 필요한 경우(권장) 수동으로 다운로드하거나 Google 테이크아웃을 사용해야 합니다.

Apple Photos에서 공간을 정리하는 방법

 
Apple Photos는 이제 복제본 찾기와 함께 제공됩니다.스크린샷 : 애플 사진

Apple Photos를 사용하여 사진과 비디오를 관리하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내장 중복 찾기가 있습니다. Mac을 사용 중인 경우 사진 앱을 실행한 다음 왼쪽 탐색 표시줄에서 중복 항목을 찾습니다. 사진과 비디오의 동일한 복사본이 표시되며 x개 항목 병합을 클릭하여 하나만 남길 수 있습니다.

 

iPhone 또는 iPad에서 사진 앱으로 이동한 다음 앨범을 탭 하고 아래로 스크롤하여 중복 항목을 찾습니다. 라이브러리에서 정확한 복사본이 있는 사진과 비디오를 보려면 이것을 선택하십시오. 목록의 항목 옆에 있는 병합 버튼을 탭 하면 중복 항목이 삭제됩니다.

중복된 사진과 비디오는 바로 사라지지 않습니다. 최근 삭제된 항목 앨범에서 30일 동안 계속 찾을 수 있으며, 30일이 지나기 전에 복원하거나 영구적으로 수동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Dropbox Photos에서 공간을 정리하는 방법

 
Dropbox가 중복 파일을 찾아줍니다.스크린샷 : 드롭박스

Dropbox는 물론 사진이나 비디오뿐만 아니라 모든 유형의 파일을 처리하지만 Dropbox 폴더에 있는 동일한 이미지 또는 비디오 클립의 여러 복사본을 제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자체 중복 찾기 기능이 있습니다.

웹의 Dropbox를 통해 이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모든 사진과 비디오가 있는 폴더로 이동한 다음(또는 루트 Dropbox 폴더만 사용) 구성을 클릭하고 중복 항목 찾기를 선택합니다. 몇 분 동안 검색하면 복제본이 표시됩니다.

 

오른쪽에서 발견된 각 파일의 사본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하면 개별 사본을 볼 수 있습니다. 사본을 선택하고 삭제할 수 있으며 변경 사항은 Dropbox가 설치된 장치에 동기화됩니다.

사진 라이브러리의 공간을 정리하기 위한 최고의 타사 프로그램

 
Duplicate Photos Fixer Pro는 포괄적인 작업을 수행합니다.스크린샷 : 중복 사진 해결사 Pro

컴퓨터에 저장된 중복 사진 및 비디오를 식별하고 제거하는 수많은 타사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일부는 무료이지만 이것이 중요한 문제인 경우 비용을 지불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보다 포괄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보다 전문적인 제품을 사용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Gemini 2 (무료 평가판 사용 후 20달러)는 macOS용으로 높이 평가되는 중복 파일 찾기 도구입니다. 빠르게 작동하고 시스템 구석구석을 파고들며 정확히 일치하는 사진은 물론 비슷한 사진도 찾을 수 있습니다. Windows에서 AllDup 매우 효과적이고 사용하기 쉬우며 프리웨어로 출시됩니다. 많은 프리웨어 도구가 신뢰할 수 없거나 광고로 가득 차 있지만 이 도구는 그중 하나가 아닙니다.

 

또 다른 포괄적인 옵션은 Duplicate Photos Fixer Pro Windows, macOS, Android 및 iOS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마음에 듭니다. 40달러를 돌려받을 수 있지만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으며 검색하는 위치와 중복 항목 간의 정확한 일치를 원하는 측면에서 수많은 옵션을 제공합니다.

 

*참조한 훌륭한 원본 글 링크: https://gizmodo.com/remove-delete-duplicate-photos-apple-google-dropbox-com-1850499064

 

 

핸드폰 카메라로 GIF를 바로 만드는 방법 (아이폰, 안드로이드)

GIF는 재미있고 Twitter 피드에서 직장 Slack 대화 에 이르기까지 모든 곳에 배포할 수 있습니다. 추가 앱 지원 여부에 관계없이 휴대폰 카메라에서 바로 GIF를 생성하여 삶의 모든 순간을 즉시 공유

lifegoodtip.tistory.com

 

 

스마트폰에 저장된 오래된 잊혀진 사진을 찾고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

매일 수십 장의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다는 점에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많은 디지털 이미지를 가지고 다니면서 쉽게 잊어버리고 무시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모험과 새로운 사진, 결국 마지막

lifegoodtip.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