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 장경동 목사님 이분은 기독교 중문교회의 담임목사이자 침례신학대학교 겸임 교수님입니다. 상당히 인지도가 높은데, MBC 느낌표에 출연하여 좋은 이미지를 보여준 영향이 큽니다. 그런데 지속적으로 쌓아온 망언으로 망언 리스트가 생성될 정도입니다. 

 

장경동 목사 좋은 시절

MBC 느낌표가 하이라이트이고, KBS 인간극장에서는 인간적인 면을 보여 주었습니다.

여러 가지 강연도 진행하고, 기독교 방송인 CTS, CBS 등에서는 단골로 출연하셨죠. 

설교를 재미있게 풀어서 설명해서 유명했는데, 너무 유머 위주로 간다는 지적도 있었습니다.

개그맨 최효종이 "집에 OOO 하나씩들은 다 있잖아요. 그거 없으면 OOO 아니잖아요."라는 유행어를 만들어 패러디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장경동 목사 정치 관련 망언

정교분리는 우스운 짓 - 기독사랑실천당, 기독자유민주당 창당, 기독자유당 지지 (많다...)
문재인 대통령이 나와서 여기 국민들을 직접 설득해야 한다. 국민이 울면 대통령이 달래줘야 한다. - 전광훈과 함께
이낙연 후보를 지지하는 충청인 108인 명단 - 이낙연 후보 지지선언문 발표

 

논란 발언 모음

불신자는 애 낳지 마라. 전부 지옥 갈 것인데 뭣하러 낳는가?
수영장은 오줌물 투성이야. 여름에 휴가 가지 말고 그 돈을 목사님한테 좀 줘!

 

불교 비하 망언

스님은 제일 회개시키기 어려운 사람
목사도 예수 믿어야 하고, 일반 사람도 예수 믿어야 하듯이, 스님도 믿어야 구원받지 않겠느냐.
내가 경동교(장경동교)를 만들면 안 되듯이, 석가모니도 불교를 만들면 안 되는 것이었다.
스님들은 쓸데없는 짓 하지 말고 빨리 예수를 믿어야 한다.
스님이 하는 일은 앉아서 염불 하는 것이다. (염불을 해서) 성불을 해도 시주 자루 들고 얻어먹고 산다. 불교가 아무리 훌륭해도 얻어먹고 산다.
불교를 믿는 나라는 다 가난하다. 
(나의 이런 발언이) 불교를 비하한다고 하는데, 나는 바른말을 한 것이다.

 

기타 망언 발언들

기독교가 대다수인 나라에는 가난한 나라가 없다. 한 나라라도 일러주면 내가 한 나라당 10만 원을 주겠다.
만약에 북한이 쳐들어 왔다. 그거는 말도 안 된다. 왜. 그쪽은 2천만이고 우리는 5천만이야. 그러니까 한 놈씩만 안고 죽으면, 2천만만 희생하면 나머지 3천만... 아기는 금방 낳아버리면 돼.

 

개그맨 최효종의 장경동 패러디

장경동 목사님의 원래 발언: 다들 집에 식용유랑 프라이팬 하나씩들은 있잖아요. 그거 없으면 가정집 아니잖아요?
개그맨 최효종이 패러디한 개그: 다들 힘들 때는 기분전환으로 요트 여행 한 번씩만 갔다 오던지, 아니면 외제차 딱 1대만 새로 사서 타고 국내에 있는 별장 한번 다녀오고 힘내서 일하자고요. 다들 외제차 하나씩들은 새로 살 돈 다 있잖아요. 그거 없으면 요즘 사람 아니잖아요.

 

이렇게 모아보니 망언이 참 많네요. 오죽하면 별명이 장경거망동이라고 위키에 적혀 있습니다. 이제는 정치는 관심을 끊으시고 제발 설교와 목회에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 운세 - 무료 바로보기

신한은행에서는 오늘은 행운예감 운세, 월간 종합 운세, 올해의 토정비결 등 많은 운세 / 사주 서비스를 무료로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합니다. 신한은행 운세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목록을 간략하

lifegoodtip.tistory.com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