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계란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모두에게 추천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콜레스테롤 등의 이유로 고령층 노인분들에게는 꺼려지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과연 이 음식은 노인분들에게 피해야 할 음식일까요? 아니면 추천하는 음식일까요?

 

계란이 성인과 노인에게 좋은 이유

현대 식단에서는 얻을 수 없는 영양소가 가득한 슈퍼푸드입니다. 여기에는 건강에 중요한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사실 우리가 필요로 하는 거의 모든 영양소를 약간씩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더 좋은 점은 방목된 계란이나 오메가 3가 풍부한 계란에 더 많은 양의 오메가 3 지방이 포함되어 있고 비타민 A와 E가 훨씬 더 많습니다.

 

반응형

 

계란이 노인들에게 좋지 않다는 의견

콜레스테롤이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콜레스테롤 식이 요법이 반드시 혈중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것은 아닙니다. 간은 실제로 매일 많은 양의 콜레스테롤을 생성합니다. 사람이 식이 콜레스테롤 섭취를 늘리면 간은 실제로 콜레스테롤을 더 적게 생성하여 수치를 고르게 합니다. 다만 계란 섭취에 대한 반응은 개인차가 있습니다. 70%의 사람들에서 계란은 콜레스테롤을 전혀 높이지 않으며, 나머지 30%는 총 LDL 콜레스테롤을 약간 높일 수 있습니다.

 

계란을 먹으면 우리 몸에 좋은 점 정리

계란을 먹으면 HDL(좋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져 심장병, 뇌졸중 및 기타 건강 문제의 위험 이 낮아집니다. 달걀을 먹는 또 다른 이유는 달걀이 비타민 A뿐만 아니라 백내장이나 황반 안구 장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루테인과 제아잔틴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나이가 들면 계란을 먹는 것이 해를 끼치기보다 유익할 것입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영양 요구에 맞는 완전한 음식을 제공하는 자연이 주는 가장 저렴한 방법입니다. 실제로 65세 이상인 노령층 부모님이 하루에 달걀을 하나씩 먹고 있으며 건강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노인분들의 건강을 위한 글 추천

고령층 양양 실조 예방이 필요하다! 추천 음식 20가지

50대 이상에 추천하는 SNS는?

무료로 추천하는 일일 운세와 사주팔자 사이트는?

 

반응형

+ Recent posts